외국 전기차 알아보기

현재 국내 기아, 현대 자동차에서는 전기차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관심과 기술이 생겼다는 건데요. 하지만 이미 외국에서는 전기차를 통해 이름을 올리고 있고 미래의 기대가 되는 전기차 회사들도 많습니다. 과연 어떤 회사일까요?

벤츠 

 

 

우리나라에서도 아주 잘 먹히는 벤츠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EQA라는 모델이 있는데 이 차의 경우 GLA의 틀을 기준으로 하였기 때문에 준중형급으로 구분됩니다. 특히 캠핑이나 넓은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좋은 초이스입니다. 왜냐 하면 바로 SUV기 때문이지요. 이차의 경우 주행거리는 약 300Km이며 가격은 6000만원대로 시작합니다. 참고로 이 차의 경우 보조금이 지급 되기 때문에 5000만원 대에서도 구매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좀 여유 있고 세련된 모델을 찾나요? 더 있습니다. 벤츠S 클래스급의 대형세단도 있지요. 이 모델의 경우는 1억이 거뜬히 넘습니다. 하지만 대형 세던이 전기차가 많이 없기 때문에 그만큼 특징을 가지고 있죠.

이 모델의 경우 EQ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이며 약 500KM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1억이 넘기 때문에 보조금 기준을 넘기 때문에 보조금은 아쉽게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 내연기관의 S클래스보다는 저렴하기 때문에 동일 가격대 최상위 트림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BMW

 

벤츠보단 보편적으로 저렴하면서 국내에선 많이 팔린 차는 BMW 입니다. 특히 I4 시리즈는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이차의 경우 전기차 주행거리는 약 450KM이며 가격은 약 6600만원대로 형성 되어 있습니다. I4의 모델은 쿠페를 기본으로 중형 사이즈의 크기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다행히 보조금의 커트라인에 걸리기 때문에 보조금 약 340만원을 받아 구매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슬라

사실 테슬라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전기차로 아주 유명한 자동차 입니다. 현재에서도 인기가 많이 있는 전기차 중 하나지요. 국내에서는 모델3가 가장 많이 판매가 되었습니다. 이 차의 역사도 나름 긴데요. 모델3의 경우는 2016부터 출시되어 지금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차량으로서 최상위 트림일 경우 약 480KM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사가 오래 된만큼 나름 할인이나 페이스리프트라도 좀 기대할순 있다고 생각하는데 바뀐게 크게 많이 없네요. 스탠다드의 경유 약 7000만원이라는 가격을 자랑하는데 최상위 트림인 경우 무려 9500만원대라는 엄청난 가격을 자랑합니다.아쉽게도 이 차의 경우도 가격이 비싸 보조금이 약 300만원 수준으로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이렇게 미래에 주목받는 전기차 회사와 판매하는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곧 좀 더 빠르게 충전 되고 한번에 더 긴 주행을 할수 있는 전기차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