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몇년 뒤엔 내연기관이 사라진다

이제 전기차 시대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크게 연료 역할을 하는 배터리와 앵 징 역할을 하는 모터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토가 들어있는 모듈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 배터리에서 들어오는 직류 전류를 교류 전류로 바꿔주는 인버터
  • 전기에너지를 회전 운동으로 바꿔주는 모터
  • 모터 회전 속도를 줄여서 독거 값을 높여주는 감속기 

이번에는 전기자동차의 모터가 어떻게 회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밍의 오른속 법칙

자석의 자기장 은 n 극에서 s 극으로 흐릅니다. 자석으로 인해 움직이게 되면 원판 주변에 자기장의 변화가 생깁니다
흔히 자석에서 발생한 작 이력서는 원반이 끊어 준다 고 표현하는데요.여기서 잠깐 플레밍의 오른손 법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손의 손가락을 폈을때 엄지는 힘의 방향 검진은 자기 장중지는 기전력 의 방향 즉 전류가 흐르는 방향을 나타냅니다.플레밍의 오른손 법칙 은 2기 전략의 방향을 구하는게 목적 인데요 여기서 힘의 방향은 자 속을 끊어주는 도체의 운동 방향을 나타냅니다.이렇게 움직이게 되면 상대적으로 원반은 이쪽으로 움직이면서 자 속을 끊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힘의 방향은 이쪽에 됩니다.팀의 방향과 자기장의 방향이 이렇게 되니까 기전력 의 방향은 이렇게 원반 중심을 향하게 됩니다.

다시 말해 원판에 왜 강해서 중심으로 유도 전류가 흐르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원판은 어느 방향으로 돌까요?
원판이 돌아가는 힘의 방향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플래닝 왼손 법칙을 적용해야 합니다.랜선 뭐 측은 전동기가 회전하는 힘의 방향을 알아보는 게 목적인데요. 전류의 방향과 자속의 방향이 이렇게 되니까 힘의 방향은 이 쪽을 향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원판이 힘을 받아 돌아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자석의 돌아가는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게 됩니다.
이해하기가 힘드셨을텐데 그냥 자석이 회전하면 그 자기력 에 의해 원판이 이끌려 도전한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석을 계속해서 회전식 예수만이 까면 전동기를 돌릴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원판과 좌석이 같은 속도로 회전을 하게 되면 원판의 자기장의 변화가 생기지 않습니다. 자기장의 변화가 생기지 않으면 유도 전류가 흐르지 않게 되고 그런 몸판도 회전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결국 원판은 자석 보다 늦게 회전 해야 기전력이 생겨서 돌아가게 됩니다.이런 원판이 회전하는 자기장 보다 늦게 회전하는 현상을 슬립 이라고 합니다

 

자석의 힘

자석을 돌리면 원판이 돌아가게 되는데 그렇다면 자석을 어떻게 돌려야 할까요? 실제로 자석을 이렇게 계속 돌려주는 것은 물리적으로 너무 힘든 일이 될 것입니다.그래서 과학자들은 이 개념을 좀더 발전 시키게 됩니다.

홈 반주에 실제 자석을 돌리는 대신 호일을 배치하고 코일에 흐르는 전류를 적절하게 스위칭 해주면 자석이 돌아가는 효과와 갖게 되고 원판이 따라서 돌아가게 됩니다.

이렇게 표 전하는 자 그 잔이 원판에 회전을 유도하게 되는데 이것이 유도전동기 의 기본 원리입니다. 그렇다면 모터가 실제로 어떻게 부동 되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알아보겠습니다. 우선 3상 유도전동기의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상 은 어떤 의미일까요? 호일 주변에 자석을 회전시키면 자기장의 변화에 의해서 코일에 전류가 흐르게 됩니다.

이때 전류는 이런 파형을 갖는 교류 전류가 생성됩니다 즉 어떤 상을 뜨게 되고 하나의 산이 있다고 해서 당상 이라고 합니다. 120도 간 쪽으로 세계 코일을 배치 해 보겠습니다3개의 코일의 전전 을 연결하여 생성되는 전류의 모습을 살펴보면 파형도 120도 간격으로 세계가 생겨나는데 세계의 상위 있다고 해서 3상 교류 전류 라고 표현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