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무슨소릴까?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시대가 발전할 수록 얻는것도 있지만 잃는것도있지요?
오늘은 그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 이 공개한 2019 한국의 직업정보 보고서를 만든 걸 토대로 해서 여러분들에게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2019년기준으로 5년 이었으니까 2024년 이제 3년밖에 안 나왔다는 거예요.3년도 안 나왔네요

시작은 판매업이다.

향후 5년 이내 어떤 기술 변화에 따라서 내일을 대체하게 될 직업군 뭐가 있을까 봤더니 제일 높은게  판매 운전 운송 제 6.6%나왔고 금융사무 업무가 그다음으로 높았습니다. 금융보험 즉 62% 연구 직립 공학 기술직도 66% 설치 정비 생산직 또 68% 가 나왔어요. 다음 5년이내 기계 기술 로 대체될 수 있겠다 싶은게 75% 이상 나온게 주유원 이었어요. 요즘 셀프 주에 수업 많이 생겨낫잖아요? 지금 전국 주유소의 40% 가 셀프주유소 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당연히 주 의원은 줄어들 수밖에 없고 앞으로 더 줄어들 테고 두번째 2위가 보험 인수 심사원 인데 이제 보험 자격 심사하고 여기서 계약 할 수 있는지 없는지 이런거 심사하는 사람들 ai 가 이런거 알아서 다분류를 해 주니까 여기도 줄어들 수밖에 없겠고, 통신기기 판매원 26.7% 세번째 였어요

이것도 요즘에 특히 자급제폰 많이 하시잖아요 그냥 인터넷으로 구매 하신 후에 자기가 아이템 폼 가입하는 분들이 많으니까 이것도 점점 줄어 들고 가스 점검 마저도 이렇게될 가능성이 있다는 거죠. 게다가 요즘에는 인터넷뱅킹 오픈 백 마일 데이터 뭐 이런것도  인터넷으로 가능하잖아요? 자금운용도 가능하고 상품추천 도 가능하고 투자상품 추천도 가능하고 인터넷뱅킹을 당연하고 하다보니까 여기도 많이 줄어들게 되죠. 물론  자동차영업도 포함되는 것이구요.

 

교육직도 피할 수 없다.

이외도 초등학교 교장이나 교사, 선생님도 80% 확률로 줄어들 것이라고 하네요.  일단 제조업 분야에서 가장 피해가 큽니다. 일자리 감소로 줄어들수 박에 없어요. 로봇으 지금도 대체 중이기도 하고 이런 스마트 팩토리가 보급되면 점점 사람을 필요하지 않게 될 것이구요. 또하나. 여행상품 개발자도 사라지겠죠. 애초 여행쪽이 3D라고 소문날 정도 인데 차라리 기계로 대체하게 되는게 이상하지도 않아요.

요즘 출생아 수가 계속 주고 있잖아요. 어쩌면 지금 출산율이 낮은만큼 일자리도 줄이면서 비용을 감소하는 상황이 오고있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기자들이 쓰는 기사 마저 ai 이야기가 오고있으니까요.
요즘에 기사들 ai 가 쓰는 기사들 있잖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